바둑기보

변상일이 달라 졌어요~ 제44기 명인전 승자 결승 변상일 VS 박정환 기보 영상

하루한판 2021. 7. 10. 18:58

 

7월10일 열린 제44기 명인전 승자 결승에서 변상일 9단이 박정환 9단을 물리치고 결승 3번기에

선착하게 되었고 박정환은 패자조 결승에서 신진서와 만나게 되었다.

7월17일 토요일에 열리는 제44기 명인전 패자조 결승 박정환과 신진서의 승자는 최종 결승에

진출해 변상일과 우승을 다투게 된다.

 

변상일이 금년 들어서 달라진 점은 덜컥수가 현전히 줄어 들어 대국이 안정감을 더해졌고 그로인해

승률도 높아짐에 따라 각종 기전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점이다.

오늘 열린 명인전 승자 결승에서 보인 변상일의 모습은 어느때 보다 침착해 보였고 느긋함 마저 느껴

져 필자는 변상일의 승리를 직감하게 되었다.

 

결국 서두르지 않고 침착하게 종반전까지 페이스를 유지한 변상일이 박정환을 누르고 결승 3번기에

선착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한국랭킹 넘버3의 반란... 변상일의 쿠테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제44기 SG배 명인전 승자조 결승 흑 변상일 vs 백 박정환 기보

 

박정환과 변상일의 대국은 중반전이 넘어서도 반집에서 한집반을 오가는 접전 승부를 펼쳤는데

하변 끝내기 상황에서 우측 흑진으로 비마 끝내기를 안하고 좌하귀 흑의 삶을 강요한 후 우측으로

끝내기를 하겠다는 발상은 혼자만의 착각 이었다.

결국 158이 놓이자 흑은 159로 역끝내기를 하고 백160으로 귀에 치중을 했지만 이수는 후수 빅으로

승부의 추는 흑으로 넘어가게 되고 만다.

덤 6.5집 209수종료 흑 변상일 9단 불계승!

 

제44기 명인전 승자 결승 변상일 9단 vs 박정환 9단 기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8I-QnHRTmYM